본문 바로가기

여행추천

울릉도 여행 좋은계절 추천

요즘에는 소셜미디어에 울릉도에 관한 정보들이 많이 올라는 덕에 많은 분들이 울릉도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요. 유명 해외여행지만큼이나 아름다운 자연을 뽐내며 지역 특유의 음식까지 맛볼수 있다는 울릉도 여행! 지금부터 울릉도 여행을 하기에 적절한 계절을 알아보실까요?

 

울릉도 여행을 하기에 앞서 일단 울릉도는 경상북도 울릉군에 있는 동해에 있는 섬인데요. 여기서 알고계셔야 할 점은 울릉도는 성인봉이 984m이나, 깊은 바다 아래에 있는 산까지 보시면 3000m가 넘는 다고 합니다.

울릉도 여행의 시작은 모두 도동항에서 시작한다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여행을 하시는 분들과 유람선을 타고 울릉도를 구경하시는 것과 울릉도와 87.4km의 거리가 있는 독도로 가는 것 모두가 말이죠. 섬 전체를 둘러싸고있는 일주도로는 짙은 푸른바다를 배경삼아 우뚝 서있는 기암괴석을 보실수 있구요. 도동항에서 행남까지의 산책로를 통해 바위로 이루어진 해안의 아름다운 배경에 눈을 뗄수가 없는 곳이라고합니다.

울릉도는 약 5~6천년 전까지만 해도 화산활동이 일어났었고, 약140만년 전부턴 해수면 위로 올라왔다고 합니다. 또한 울릉도는 섬이기 때문에 바람이 많이 부는 것은 당연하고 겨울에는 너무 추워 사실상 울릉도 여행을 다니시면서 구경하시기에는 너무 춥다고 합니다.

울릉도 여행 하기좋은 달은?

 

그러하기에 울릉도는 비교적 바람이 적게 불고, 비가 많이 오지않는 계절에 울릉도 여행을 가시는게 좋습니다. 울릉도는 독도를 보러 가시는 분들이 매우 많기때문에 바람이 많이 불거나, 눈이나 비가 오는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죠. 이러한 이유들로 울릉도는 봄과 가을이 가장 적절하며, 4월~6월과 9월~10월이 가장 울릉도 여행을 가시기 좋은 달입니다.

울릉도 여행전 기후체크

울릉도의 기후는 대체적으로 해류의 영향을 많이 받기때문에 연 평균의 강수량이 1383mm 정도가 되고, 기온은 평균적으로 12.4℃ 이며, 여름이 시작되는 8월의 평균적인 기온은 23.6℃ 이고, 겨울의 1월달인 평균적인 날씨는 1.4℃ 입니다. 

그리고 울릉도의 바람은 연 평균적으로 4.0m/s 이기에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봄이 끝나가는 늦봄에는 장마정선의 형성으로 여름이 시작되는 초여름에 북동풍이 심하게 불고, 북서풍은 대부분 겨울철에 일어납니다. 

또한 울릉도 여행전에 울릉도는 다설지역인 것을 꼭 알아두세요. 겨울철 연 평균 눈이 내리는 날이 57.8일 이나 되니 이 점도 꼭 숙지하시고 울릉도 여행 가시기 바랍니다.

'여행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괌 자유여행 호텔추천  (0) 2020.01.11
싱가포르 여행 호텔추천  (0) 2020.01.11
제주 여행 코스추천  (0) 2020.01.11
다낭 여행  (7) 2020.01.10
제주도 항공권 저렴꿀팁!?  (0) 2020.01.10